곰 곰 곰 베어 (귀여운 여자아이가 곰 옷을 입으면 세계최강?) :: 아아아아

곰 곰 곰 베어

기본 정보

장르는 이세계, 판타지, 모험, 먼치킨입니다.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시리즈로 작품 보는 순서는 곰 곰 곰 베어 1기입니다.

1기 등장인물

유나 : 주인공. 15세. 모험가카드에 명시된 직업은 곰. 일본에 2년째 히키코모리로 살다가 이세계로 전송되었다. 게임과도 전혀 다른 이세계에 당황했지만 돈과 전송 특전으로 받은 치트 아이템인 곰 장비 세트, 이세계 문자와 언어 스킬 덕분에 유유자적 이세계 생활을 만끽 중이다. 일단은 먼치킨이지만 가끔 상대하기 곤란한 적을 만나기도 하며,그런 적들은 본인의 기지로 돌파구를 찾아내어 해결한다. 그리고 먼치킨이지만 본인 자체 스펙은 평범한 일반인 소녀 이하 수준이며, 레벨은 오르지만 어째선지 본인이 아니라 곰 장비가 강해지는 괴이한 사양이다. 곰 장비가 없으면 그냥 어디에나 있는 평범한 여자애가 된다.

 

피나 : 유나가 이세계로 와서 처음 만난 소녀. 10세. 돌아가신 아버지와 아픈 어머니를 대신해 돈을 벌어 가족의 생계를 돕고 있다. 여러모로 유나와 서로 도와 가며 성장하는 중. 유나가 자주 데리고 다니면서 귀족 아가씨인 노아, 시아, 미사를 만나거나, 왕궁에서 왕족과 함께 식사하는 등 높은 사람들을 자주 접하면서 굉장히 긴장해 하다가 갈수록 익숙해지지만 그럼에도 가끔 긴장한다. 유나와 만나기 전까지는 모험가 길드에서 겐츠의 지도를 받아 죽은 마물을 해체하는 일을 하고있었으며, 지금은 유나와 계약하여 마물 해체를 못하는 유나를 대신해서 곰 하우스에서 일한다.

 

슈리 : 피나의 여동생. 7세. 자기 가족을 구해준 유나에게 고마워하고 있으며 유나가 새 음식을 만들면 피나와 함께 불려와 시식하곤 한다. 당연히 유나와도 사이가 매우좋다. 어머니가 병에 시달리고 있는동안 옆에서 간호했으며, 완치된 후로는 어머니의 일을 돕는다. 피나의 일도 도와준 적이 있었는지 마물을 해체하는 방법도 안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인지, 왕족이나 귀족 앞에서도 긴장을 하지 않아, 가끔씩 피나가 기겁을 할만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티루미나 : 피나와 슈리의 어머니. 남편 로이가 모험하러 나갔다가 죽은 후 홀로 두 딸을 키우면서 살아왔으나 생활고에 시달려 결국 심각한 병에 걸려 죽을 지경에 처하고, 피나가 울면서 유나를 찾아와 어머니를 구해달라고 말하고 유나를 데려오면서 유나의 힐 마법 덕분에 회복된다.

 

겐츠 : 길드 직원으로 티루미나와도 잘 아는 사이. 티루미나가 결혼하기 전부터 티루미나를 진심으로 좋아했으나 티루미나의 죽은 남편 로이와 친한 친구 사이였기에 로이와 결혼한후에 티루미나에게 직접 말을 꺼내지는 못하고 대신 조용히 여러가지로 티루미나의 딸 피나를 도와주다가 티루미나가 병으로 죽을 뻔한 일을 계기로 유나의 권유로 티루미나와 재혼하게 된다.

1기 줄거리

유유자적한 은톨이 생활을 만끽하던 미소녀 유나는 VRMMORPG 월드 판타지 온라인의 폐인 게이머.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로그인하자 뭔가 평소와는 달랐다, 혹시 여긴 게임 속? 그것도 이세계? 그리고 그 땅에 내려온 유나의 장비는 곰 옷, 곰 장갑, 곰 신발로 고정되어 있는데?? 곰......? 곰......? 곰......? 베어......? '이게 뭐야?!' 곰돌이 탄생! 그리고 이 곰, 보통 곰이 아니다. 세계 최강 클래스의 마법과 스킬을 가진 엄청난 슈퍼 곰이었던 것이다! 그렇게 세계 정복도 가능할 것 같은 강대한 힘을 손에 넣은 유나의 목적 그것은?! 이쪽 세계에서도 똑같이 즐겁고 자유롭게 마음대로 사는 것!

개인적인 생각

별점 : ★★★

곰 곰 곰 베어를 처음 봤을 때 그림체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먼치킨인 점에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런 먼치킨 이세계 판타지 애니메이션인데 남자가 주인공이 아닌 여자가 주인공이라는 점. 주인공이 먼치킨이 아닌 주인공의 장비로 인해서 먼치킨이 된다는 점이 다른 애니메이션들과 달라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웹툰에서 템빨이라는 웹툰이 생각이 나네요. 그야말로 템빨로 인해 강해지는 주인공이네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1기에서 끝났다는 것인데 2기 제작 결정 발표도 나왔기에 얼른 2기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